날씨가 갑자기 추많이 추워졌습니다. 이런날같이 갑자기 추워지면 우리 몸에는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게되 때문에, 질병에 걸리기 쉬우니 꼭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철실내적정온도를 어떻게 유지해야 가장 적절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올여름 전기세폭탄 맞으신 분들 많으시죠?
그 어느때보다 무척 더웠던 여름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우습게 35도가 올라갔으니까요..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이렇게 더웠떤 적은 올여름이 처음이었던것 같습니다.
여름의 냉방비 폭탄을 맞으신 분들은 더욱 올겨울에 난방비를 어떻게 절약해야할지, 어떻게 해야 조금더 효율적으로 지낼수 있을지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겨울철실내적정온도 설정 방법!
보통 적정온도를 23~25도로 맞춰놓고 생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럴경우 난방비 절약은 어렵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실내온도를 23도에서 3도를 낮춰 20도로 설정할 경우 난방료를 20%나 절감할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겨울철에 20도로 맞춰서 생활을 하게되면 다소 쌀쌀한 기온일겁니다.
실제 저도 해봤을대 추울정도였으니까요.
그렇기에 이에 따른 대비책이 필요로합니다.
1.문풍지
문풍지로 실내에 있는 창문및 문 부분에 찬바람이 들어올수 잇는 공간을 메워줍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열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2.단열에어캡
이것가지고는 살짝 뭔가 부족하다구요?
단열 에어캡을 활용하는 열손실을 더욱 줄일수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뽁뽁이를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할 점이 하나 있답니다. 일반 에어캡과 단열 에어캡은 다르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꼭 단열 에어캡을 사용하셔야 최적의 열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3.카페트
우리가정 바닥에 카페트를 깔게되면 바닥에서 올라오는 온기를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트는 관리가 더 중요하답니다. 만약 깔아놓고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각종 먼지및 진드기에 의해 호흡기질환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털어주고, 일광욕 및 세탁을 해주어야합니다.
4.이너웨어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내복입니다. 요즘 젊은층들은 내복은 어르신들만 입는걸줄 알고 있는데, 내복을 입어줌으로써 체감온도 3도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이로인해 난방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해주어도 실내온도 23도에 따른 대비책은 충분히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효율적인 난방비 절약방법
우리가 모르는 가실중에 하나가 있습니다.
겨울철에 난방 스위치를 껐다가, 켰다가 를 반복할 경우 더 많은 난방비가 나온다를 사실을 아셔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출시에는 보일러를 끄지 않고 외출로 설정을 하는것이 끄고 나가는것보다 겨울철실내적정온도를 유지하기가 더 좋습니다.이로인해 난방비 절약에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난방시설및 보일러 청소는 기본!
특히 보일러는 1년에 겨울에만 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봄계절부터는 주로 방치하게됩니다. 이때 보일러의 배관에 이물질과 녹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보일러 소리가 크게 나면 이는 보일러가 힘이 부족한 상태임으로 점검이 필요하고 무엇보다 먼지및 누수 체크를 꼭 해주어야합니다.
이제 11월도 마무리가 되어가고있습니다. 오늘 일기예보를 보니 지난주와는 확연히 다른 기온을 보일예정입니다. 전국이 영하 권에 머물거라고 하니,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