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 저가항공이 많이 생기면서 보다 저렴한 금액에 해외여행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대표항공편에 비해 내부시설및 서비스는 조금 빈약한 편이지만, 


훨씬 저렴한 금액에 항공권예매가 가능하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저가항공으로는 진에어,제주항공,이스타항공, 티웨이,에어서울이 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취항노선이 적었었는데, 요즘은 취항노선도 많이 확대되서 





많은 사람들이 저렴하게 저가항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오늘 알아보려는 


이스타항공의 노선은 일본, 홍콩, 태국, 타이페아, 말레이시아, 태국, 사이판, 캄보디아, 중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동남아/대양주 쪽 취항노선이 많은 편입니다.


한국에서 휴가철에 가장 많이 여행가는 나라 위주로 취항을 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많은 항공사가 있지만, 항공사마다 수화물 규정이 조금씩 다르답니다.

만약 이스타항공을 이용 계획중이시라면, 미리 규정을 정확히 숙지하고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무료 위탁수화물 기준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할인/패키지운임과 통상운임을 구입시 무료위탁수화물을 붙일 수 있습니다.드림 페어는 15kg까지 무료이며, 해피페어는 20kg까지 무료로 위탁수화물을 붙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판노선은 순서대로 23kg, 32kg을 무료로 붙힐 수 있습니다. 때에따라 이벤트 운임 특가로 구매할경우에는 사전구매시 국내선 1만원, 국제선은 5만원을 내고 15kg을 보낼수 있습니다.하지만 이는 현장구매시에는 정상가격이 적용됩니다.

초과 수화물에대해서는 국내선은 1kg당 2,000원이 추가되고, 국제선을 이용할 경우에는 현지 화폐기준으로 한국 출발시 1kg당 10,000원, 일본 출발편은 1kg당 1,000JPY, 대만/태국/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 출발편은 1kg당 10USD, 홍콩 출발편은 1kg당 80HKD, 중국 출발편은 1kg당 50CNY, 사이판 출발편은 1kg당 10USD가 추가 되고 있습니다.만약 본인이 이용하는 노선 취항별로 추가되는 무게가 있다면 이를 참고하셔서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합니다.

운동 제한품목은 대부분이 어느 항공사든 비슷한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페인트및, 라이터와 같은 연료와 같은 발화성 인화성물질은 운송이 안되고, 산소캔이나, 부난가스캔등 고압가스 용기도 운송이 안됩니다.당연히 무기로 쓰일수 있는 총기류나 폭발성이 있는 물질은 제안됩니다.하지만 사전에 신고가된 총기류는 운송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알람장치가 되어있는 가방이나 부식성, 폭발성, 인화성, 자기성, 유독성, 산화성, 방사성, 자극성물질과 기타 탑승객에게 위험을 줄수 있는 불품은 국내선이든 국제선이든 공통적으로 운동이 제한되고 있습니다.그리고 분실및 파손 방지를 위해서 노트북이나, 컴퓨터, 카메라, 캠코더, 화폐, 은행권, 유가증권, 인지류, 보석류, 열쇠, 의약품, 부패성 물품은 분실및 파손 방지를 위해서 위탁수화물 탕송제한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중 기내 반입 가능품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내에 들고 탑승할 수 있는 캐리어의 크기는 삼변의 합을 합한 길이가 115cm를 넘지 않아야하며, 중량은 7kg을 넘지 말아야합니다.노트북 컴퓨터나 서류가방 핸드백이랑 화장품가방및 비행중에 사용할 유아용 음식물은 무료로 휴대할 수 있습니다.기내에서는 장시간 비행을 해야함으로 지루할수 있는데 다행이 노트북을 가져갈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그리고 무기로 변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위협될수 있는 물품들은 기내에 갖고 탑승 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품목은 위탁수화물로 가능하니 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이번시간에는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든 항공사가 공통적인 부분도 있지만, 조금씩은 항공사별로 조금씩 다르니, 만약 이스타항공을 처음 이용하는 분이라면 미리 한번 읽고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