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개설한지 이제 한달 되었습니다.나름 N사 블로스를 오래 운영 해봤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을 했지만, 생각만큼 호락호락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처음 블로그를 만들고, 몇개의 포스팅을 한후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습니다. 당연히 1차거부가 됬죠. 그후 하루에 최소 1~2개의 포스팅을 올리면서 꾸준히 신청을 넣었지만, 매번 돌아오는건 1차승인에서 거절을 당했습니다.지금 생각해보면 계속 그렇게 넣어서 1차승인을 받을걸 그랬습니다.알아본바 유투브 우회로 1차승인을 받는방법을 알게되었고, 그렇게 해서 손쉽게 1차승인을 했습니다.
친절한 블로거님들이 알려주시는데로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을 시켰고, 2차승인을 신청했습니다. 여기서 2차승인은 따로 신청서를 제출하는것이 아닌,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 코드를 제 블로그에 구현시키는 되는겁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게되었고, 1주일이 지나고 광고노출도 되지않고, 아무런 메일도 오지 않았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또 신청을 넣었지만, 아무런 답변도 오지않고 제 블로그에는 빈공간만 남아있었습니다.
그러더가 답답한 마음에 다른계정으로 다시 1차승인을 넣어봤습니다.(이때 몰르고 했었던거죠.)이번에 오는 메일은 중복신청 이라는 거부의메일이었습니다. 전 이게 뭔지도 모르고 계속 2차신청서를 넣고 있었습니다. 제가 바보같았던거죠. 다시 열심히 검색을 하게됬고 알고보니 중복신청으로 처리된 아이디는 승인이 나지 않는다라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에 해결방법으로 구글계정 2개를 같이 연동을 했습니다. 같은 관리자로 연동을 하고 다시 2차승인 신청을 넣었습니다.
만약 중복계정으로 신청거부메일은 받으신분들중에 구글계정을 삭제하는 분이 계신데요.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일주일후 처음으로 2차승인 신청을 한뒤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오늘 도착했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나름 양질의 글을 작성하고 있고, 글자수도 1000자이상은 무조건 넘기고 있고, 요즘은 사진을 많이 넣지 않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유투브 영상은 올리면 안된다는 글을 보았는데, 저는 유투브 영상을 올린적도 없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가 많으면 안좋다 하여 두개로 줄여버렸습니다.
충족되지않은 내용을 자세히 알려줄수 없다는 글이 더 답답합니다.근데 아직 한달밖에 운영을 안했습니다. 이제 서서히 N사나 다음 검색노출이 되는건 잘 되고 있으니 그거로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포스팅이 충분치 않은 상태에서 애드센스 승인이 나봐야 어차피 수익도 없을거고, 제대로 블로그가 갖춰졌을때 승인이 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이 포스팅같이 사진이 거의 들어가지 않은 글에 글만을 타이핑 해서 쓰고 있는데, 이런글은 당연히 검색엔진에서는 점수가 낮지 때문에, 블로그 질에는 좋지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아니라면 덧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계속 승인이 나지 않을 경우라면 블로그 지수도 좋아지기 힘들어질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메일이라도 왔으니 얼마나 다행입니까. 어떤분들은 메일조차 안와서 답답해하는분들이 많으시던데, 저는 그나마 다행입니다. 오늘 다시 애드센스 2차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하고나서 생각이 들었는데, 그냥 정석으로 1차신청을 할걸..하고 다시 후회하는 중입니다.
요즘은 우회로 1차승인받고 연동해서 2차승인받는것보다, 정석으로 1차승인받고 2차승인까지 받는게 더 쉽다고 합니다. 저는 왜 그걸 알면서도 다시 또 2차신청을 넣은걸까요. 하고나서 후회중이랍니다.검토후 메일이 오는데까지는 짧게는 하루 길게는 2주일까지 걸리는데, 이번에도 거부메일을 받게되면, 그때는 다른 구글 계정으로 1차승인 신청을 넣어볼까 합니다.
이렇게 계속 하다보면 언젠가는 승인이 되겠지요. 저도 하루빨리 제 블로그에 광고를 걸고싶은 마음뿐입니다.
그래도 참 다행입니다. 오늘은 좋은일이 있습니다. 실은 좋은일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N사 검색노출은 키워드 선정을 잘한 포스팅은 그래도 상위에 노출이 되는게 있습니다. 근데 다음에서는 상위노출은 전혀되지 않았었습니다. 2~3페이지는 커녕 10몇 페이지에 있는 글도 많이 있습니다. 근데 오늘은 통합검색에서도 상위에 잡히는 글들이 많아지고, 대부분의 글들이 상위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주로 써왔던 글들이 클릭율이 막대하게 많은 키워드는 아니어서 방문자가 폭발하듯이 늘어나진 않았지만, 현재까지 한달 운영하면서 가장 많은 방문자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게 일시적인건지, 아니면 유지가 될지는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N사 블로그를 운영했을때 이러다가 저**을 당했던적이 있어서 오히려 걱정도 되긴합니다. 하지만 그러진 않겠지요. 제가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저**을 당할만한 글을 올린적이 없거든요. 그래도 뭐 단기적으로 보고 시작한게 아니라, 장기적으로 보고 시작한거기때문에 꾸준하게 운영하다보면 최적화도 되고, 일일 방문자가 몇천명씩 들어오는 날이 오겠지요. 일단은 1000명이 목표랍니다.
오늘도 티스토리 고군분투 하시는 분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