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2~3년 전만 해도 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대부분의 사람들은 몰랐었습니다.
제가 예물상담을 하던때에 제가 사는 지역에 거의 처음으로 판매를 시작 했었는데, 그때는 외국 유튜버 자료를 가지고 고객들께 상담을 할정도로, 국내에서는 아는 사람만 알고 대부분이 몰랐지요.
지금은 오히려 손님들이 먼저 알고 물어볼 정도로 그만큼 많이 알려졌습니다.
처음에는 패션 주얼리 보다는 예물하는 사람들이 주로 Diamond에 대해 관심이 생기기 때문에 예물주얼리에 판매가 많이 일어났지만, 이제는 오히려 패션주얼리에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랩다이아몬드(정식명칭: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대체 뭘까요?
다이아몬드과 큐빅의 가장 큰 차이점은 경도, 즉 긁히는 정도입니다.이는 마모도로 바로 이어지는데요.
큐빅은 경도 7~8정도로 일상 생활에서 마모가 어느정도 있지만, Diamond(금강석) 경도10으로 전혀 마모가 없는 물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다이아를 제외한 모든 보석들은 마모가 되지만, 다이아는 평생 반짝임이 유지가 되는겁니다.
이를 해결한 물질이 랩다이아입니다.
천연다이아의 생성 조건을 동일하게 하여 실험실에서 씨악으로 양식해서 탄생한 것입니다.
정식 명식은 Labgrown Diamond에요.
천연다이아와 생성된 곳만 다를 뿐 화학적, 물리적 모든 특성이 똑같기 때문에, 앞서 강조한 경도 또한10으로 평생 반짝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천연Diamond 보다 금액이 적게는 1/2, 많게는 1/10 수준 밖에 안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금액세 구매를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모이사나이트와 차이점은?
모이사나이트를 종종 합성다이아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전혀 잘못 알고 계신거에요.
모스경도가 다이아는 10인 반면에 모이사나이트는 9.25정도로 낮으며, 색과 투명도는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성질로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굴절율이 다이아몬드와 다르기 때문에 천연다이아몬드or랩그로운다이아몬드와 같이 놓고 비교를 해보면 고유의 파이어현상(빛반짝임)이 현저히 떨어진답니다.
다만 가격이 Diamond보다 매우 합리적인 금액이기 때문에 대체제로 사용을 할 순 있지만, 다이아와 같은 반짝임을 기대하고 구매한다면 실망 하실 수도 있습니다.
14K 랩다이아 피어싱
가격이 합리적인 장점 때문에 패션주얼리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디자인은 피어싱인데요.
피어싱은 제품 특성한 한번 착용하면 거의 24시간 착용을 하고 있는데, 다른 보석이나 큐빅은 오래 사용하다보면 반짝임을 잃어가는 반면 랩다이아 피어싱은 평생 빛이 유지 되기 때문에, 이와같이 기본 디자인의 피어싱은 한번 소장하면 오래오래 예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로 최적! 4발 6발
보석 세팅의 기본이지만 가장 아름다운 세팅이 4발, 6발 세팅입니다.
1부 크기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4발 6발로 세팅하여 그 빛을 극대화 시켜준답니다.
디자인 상세 스펙
소재:14K 옐로우골드
피어싱 바길이:6mm (고정)
피어싱 바 굵기:0.7mm (고정)
스톤:0.1ct(1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판매가격:7만원대
매우 합리적인 금액 14K피어싱
시중에 큐빅으로 제작한 14K피어싱도 디자인 조금 들어가면 7~8만원대가 넘어갑니다. 요즘 금값 상승폭도 한몫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랩다이아를 세팅한 피어싱이 7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는 매우 저렴한 금액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자체가 매우 심플하기 때문에 귀 피어싱의 어느위치에 착용해도
예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작지만 저가용 악세사리들은 프레스공법으로 약하게 제작되는 반면 이는 주물 공법으로 제작하여 견고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 변형도 적은 편이고 오랫동안 예쁘게 착용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의 크기가 1부 이기 때문에 귀의 어느 위치에 해도 잘 어울리며, 무엇보다 24시간 늘 착용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입니다.
일반 귀걸이 사용자도 피어싱을 많이 찾아요
몇년 전만 해도 피어싱은 매니아층만 좋아한은 품목 이었지만,
요즘은 일반 귀걸이 사용자 분들도 수요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일반 귀걸이는 뒷장식이 잘 헐거워져서 분실되는 반면에 피어싱은
자금볼과 침이 나사모양으로 체결되기 때문에 한번 착용하게 되면 왠만해선
거의 빠지지 않습니다.
침 굵기 또한 일반 귀걸이와 비슷한 0.7mm의 침굵기 여서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한 설명과 랩다이아피어싱 디자인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제품 사이트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