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평창 대관련 눈꽃축제 기다려진다!
개요
대한민국의 겨울의 중심이라 불리우는 대관령에서는 매년 1월~2월 사이 대관령 눈꽃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1993년도 처음으로 대관령면의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알리기 위해 시작을 하여 지금의 겨울축제로 발전했습니다.
매년 겨울이 조금씩 짧아지고 있어서 사계절중에 눈의 계절인 겨울을 즐기는 시간이 짧아졌는데, 올겨울에는 대관령에서 마음껏 즐겨보세요!
축제기간
매년 1월 말경에서 2월초 사이에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도에는 1월 20일~1월29일까지 진행을 하였고, 2022년도에는 아쉽게도 오미클론 확진자 급증으로 취소가 되었습니다. 2024년에는 아무쪼록 특별한 이슈가 없는한 1월말경 진해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즐길거리
대관령 눈꽃축제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길이 100m의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눈썰매를 탈수 있는 행사입니다.
이외에도 미니 눈 조각 만들기, 눈으로 만든 미로 탈출, 눈글루 카페, 눈꽃 만들기 체험 등 많은 체험을 할수 있습니다.
연인 커플들은 물론이고, 아이들이 있는 가족분들 뿐만 아니라 남녀노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이용요금
2023년도에는
눈글루공원 입장료 8,000원(대관령면민 무료입장/평창군민 50% 할인)
지르메눈썰매장 6회원 10,000원(대관령면민 50% 할인, 평창군민 40% 할인)
지르메눈썰매장 1회권 3,000원
이었으며 대인, 소인 가격이 동일합니다.
24개월 미만의 소아는 눈글루공원 무료입장입니다.
주변 볼거리
대관령에는 이외에도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삼양목장/양떼목장이 있고, 근처에 월정사와 상원사 사찰이 있으며, 오대산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휘닉스파크, 알펜시아 리조트, 용평 리조트 등이 근접해 있어서 이용하기에 유리한 위치입니다.
겨울스포츠로 스키장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축제기간에 맞춰 2024년 대관령 눈꽃축제도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머지 않아 12월 중순 이후부터는 행사 준비를 위해서 축제 장소인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 둔치에는 인공 눈을 만드는 제설기가 열심히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2022년도 코로나로 인하여 취소되며 2023년에 많은 인파가 몰렸었는데요.
올해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겨울은 유난히 역대급으로 추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운 가운데에서 연인 가족분들과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고 오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