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다 소비자입니다. 판매자인 사람도 어느 입장에서는 소비자가 되기 마련입니다.

살아가면서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소비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 서로간의 분쟁이 일어나기 마련이랍니다.

서로간의 입장이 있게 때문에, 누구나 억울한 일을 당할 수도 있는겁니다.

하지만, 억울하게 손해보는 판매자도 물론 있지만 부도덕적인 판매자 때문에, 피해를 보는 소비자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오프라인으로만 판매가 되던 옛날과는 다르게, 일반 개인도 여러 매체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렇기에 분쟁이 일어나는 사례가 더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쟁을 해결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을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는게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종종 뉴스에서 이러한 문제때문에, 폭행및 부도덕적인 행동까지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지 마시고 만약 본인이 판단하기에 소비자입장에서 억울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 단체를 이용해서 신고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이러한 사례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고, 일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쇼핑센터가 밀집되어있는 곳에 가보시게 되면 수많은 판매업체가 있고 무언가를 구매하기 위한 소비자가 무척 많이 있답니다.

이러한 경우에 문제가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은 무척이나 높답니다.
하지만, 번거로움 때문에 이러한 일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억울한 소비자들을 위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이 괜히 있는게 아니랍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테니, 억울한 피해를 보신분이 더이상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일을 간단하게 인터넷만으로도 어느정도 해결할 수가 있답니다.

가장 먼저 한국소비자원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바에서 피해구제 부분 하단 메뉴에서 피해구제정보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이뿐만 아니라, 소비자피해를 막기 위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여러 메뉴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피해구제정보를 클릭하신 후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같이 종류별로 여러가지 피해 사례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당하는 부분에서 내가 해결하고자 하는 종류를 클릭해서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위 화면같이 여러 경우의 분쟁 사례가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만약 찾기 어렵다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되고 아래 목차를 통해서 확을 해도 된답니다.

제가 임의적으로 '구입장소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는 우유' 사례를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례를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상점과 상점간에 우유 가격이 터무니 없이 가격차이가 있는데, 이는 부당한것 아니냐 라는 질문입니다.

답변을 보게되면 판매가격은 지역마다 차이가 날 수 있고, 원칙적으로 제품의 가격은 시장의 자율적 기능으로 결정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위 내용만 보더라도,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어떤 곳에서는 750원 하는 우유를 어떤 곳에서는 1200원에 파는게 부당하다고 느껴질수 있습니다. 이에 억울함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보호원에서는 여러가지 법적인 측면을 참고하여 이에대한 분쟁을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 정보에서 적절한 사례를 찾지 못하셨거나, 사고에 따른 상담이 필요하다면 직접적으로 상담신청을 하는것이 보다 정확하고 좋을 수 있습니다.

피해구제신청에서 상담신청을 클릭하게 되면, 전화상담을 받으실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해서는 상담이 가능 하답니다.

 

 

 



단 이러한 상담신청을 할때에는 거짓은 없어야하고, 지극히 개인적인 측면보다는 발생한 일에 대한 부분을 자세히 기재해야 보다 원만한 해결을 하실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소비자로서 억울함을 당하고 계시다면 이와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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