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준비사항
해외여행을 자주 가는 분들은 어려움이 전혀 없겠지만,
처음 가거나 오래전에 가보고 안가보신분들은 사전에 무얼 해야할지 막막한 분들이 많을겁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가기전에 해야할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환전
환전은 미리 해놓는게 좋습니다.
만약 여행계획이 몇개월전에 잡힌 경우라면 틈틈히 환율 체크를 하다가, 환율이 저렴할때 미리 환전을 해놓는게 좋으며, 이 환점 금액은 미리 찾아도 되지만, 여행가는날 공항 환전센터에서 찾을수도 있으니, 미리 신청해놓는게 좋습니다.
환전할때 TIP
은행별로 환전수수료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고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주거래은행은 수수료를 추가할인 해주는 것도 있으니, 미리미리 체크 해서 하시면 조금더 저렴하게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 로밍? 포켓와이파이?
저도 주로 해외를 나가게되면 의지할건 스마트폰 뿐입니다..
가장 중요한 해외여행준비사항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특히 자유여행 갈때는 더더욱 의존도가 높은데요. 이때 와이파이가 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닌 분들도 계시지만요^^
요즘은 주로 로밍보다는 유심칩이나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뭐가 좋다 나쁘다 말할수는 없지만, 자기가 여행하는 나라에 어떤게 가능한지를 먼저 체큰한뒤, 자기가 몇박을 묵을지를 고려하여 비용이 가장 저렴한걸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여행지 날씨및 경보발령 확인
이는 해외여행준비사항중에서도 무척 중요한데 하지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무척 많습니다.
특히 지진이나, 전쟁등 자연재해에 대한 정보를 미리 체크하는게 매우 중요한데요.
저는 지난해 일본여행갈때 지진때문에 난리 났었는데, 이걸 체크하고나서 안심을 했던적이 있습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나라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는 사전에 확인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는 외교부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미리 저장해두자
여행지에서 소매치기를 당할일이 생길수 있습니다. 특히나 유럽지역같은곳은 소매치기가 무척 많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이를 대비해서 사전에 비상연락망이나, 여권및 운전 면허증 정보, 건강보험카드, 여행서류, 신용카드 뒷면 등을 스마트폰에 사진을 찍어서 보관을 해놓으면 만일에 지갑을 잃어버리더라도 신원확인이 가능하고 여행자라는 증거를 제시할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여권사본은 필수!
이도 마찬가지로 지갑이나 캐리어를 잃어버렸을경우에 여권까지 잃어버리게되면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내가 아니기때문에, 본인의 신분확인이 어렵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꼭 여권사본을 미리 복사하여 여권과 따로 분리하여 보관을 해야 만일의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각종 바우처 체크
요즘은 미리 스마트바우처나 프린트를 해서 많이 이용을 한답니다.
현지 언어가 어렵기 때문에, 특별한 대화없이도 이용하고자하는 곳에 바우처만 보여주게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호텔및 항공권, 각종 이용바우처를 미리 프린트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가는게 좀더 편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광장소나, 관광기관 등 나라마다 현지보다 국내에서 미리 구매를 하고 가면 저렴한 이용들도 있으니 미리 구매해서 가게되면 좀더 좋습니다.
기타 해외여행준비 사항 TIP
여분의 해외사용가능한 신용카드를 챙겨가자! 만일의 상황에 필요할수 있습니다.
그나라의 전기콘센트를 확인하자! 우리나라는 220볼트지만 여타 다른나라는 110볼트를 사용하는 나라가 있으니, 만약 그럴때면 미리 준비를 해가는게 좋습니다.
구글맵을 적극 애용하라! 구글맵은 전세계 지도를 볼수 있으니, 구글맵만 잘 이용하더라도 여행지를 찾아다니기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해외여행준비 사항을 몇가지 적어봤습니다.
이외에도 여행장소에따라서 또는 기호에 따라서 다를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