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는법 쉽답니다.


여러분들 동사무소에 자주 가시나요?


예전에는 등본및, 여러가지 서류를 떼러 동사무소(주민센터) 에 자주 갔던것 같습니다.


이러한 서류들가 자주 필요한건 아닌데, 갑자기 필요하거나, 가끔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이럴때 일부러 주민센터에 찾아갈려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죠.


요즘은 직접 가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거나, 아니면 곳곳에 설치 되어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설치 되어있는 곳이 어디인지를 모를 경우가 많답니다.


지하철역에서 본적이 있는데.. 어디서 본건지는 모르겠고,


이럴때 손쉽게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찾는 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미리 내가 있는 곳 주변 가까운 곳에 있는 위치를 알아두면


다음에 필요할때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것도 매우 간편하지만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인쇄를 할 수 있는 프린트기가 있어야 합니다.


특히 가정에 프린트기가 없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활용 하시면 된답니다.


설치 되어있는 곳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 하신후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이것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방법


메인 페이지 화면입니다.


해당 화면 윗줄에 있는 메뉴화면에서 이용안내에 마우스를 가져가게되면 하위 메뉴가 나온답니다.


여기서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해주세요.

좌측을 보게되면 무인민원발급안내 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이렇게 순서대로 자세히 올려드려서 그렇지, 직접 해보시면

매우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게되면 무인민원발급 안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위에 표시한 설치장소 안내 를 클릭하시게되면,

엑셀파일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위 사진은 제가 직접 다운로드 해서 캡쳐한 사진이랍니다.


보시다시피이 지역명과 설치위치와 설치주소까지 자세히 나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일 이용시간과, 휴일 이용시간까지 자세히 나오고 있으니


이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겁니다.

 

 

 

최대한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세세하게 적어봤는데 어떠셨나요?


그리 어렵지 않죠?


한번만 해보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