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볼만한곳:협재해수욕장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를 하나 꼽으라면
협재해수욕장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제주도 서쪽에 위치해있으면서 한림공원에 인접해있으며
여행코스로 꼭 넣는 여행지중에 하나입니다.
이곳의 특징은 해변가의 색깔이 다른 해수욕장과는 다르다는 점인데요.
이는 조개껍질가루가 해변에 많이 섞여서있어
모래사장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바다마저 깨끗해 바다의 색이 에메랄드색인 유일한 바다입니다.
백사장의 크기도 넓을 뿐만 아니라, 평균 수심이 1.2m 정도로 비교도 수심이 얖고 경사가 완만하여 매년 여름이면 가족단위의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또한 주변에는 샤장이나 탈의실및 화장실 매점 등 편의시설이 골고루 갖춰져 있어서, 더욱더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습니다.
단점을 꼽으라면 어느 해수욕장이나 마찬가지겠지만, 해아도로 바로 옆이 모래사장이기 때문에, 성수기같은 피서철에는
교통체증이 빚어지기도 한다는 점입니다.
협재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해변뿐만 아니라, 해변 맞은편으로는 비양도가 떠 있어서 더 아름다운 절경을 보여주며, 특히 수영을 해서 건너갈수 있을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제주도가볼만한곳으로도 꼽히는 곳 중에하나인 비양도는 고려 목조 5년때 화산 폭발로 생겨난 섬입니다. 비양도에서는 일주도로가 나있어서 트레킹을 하거나 자전거하이킹을 하기에도 무척 좋은곳이기 때문에, 여행계획 세울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협재해수욕장 남쪽으로는 금릉해수욕장이 이어집니다. 협재해변보다는 규모가 작은편이지만 협재와 마찬가지로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 그리고 낙조, 협재와 마찬가지로 비양도를 마주보고 있는 풍경은 결코 협재해변 못지않게 아름다운 바다임에는 분명합니다^^
일반 육지와 근접해있는 우리나라의 바다와는 달리, 제주도에 있는 이곳의 특징은 일반 돌들이 아닌, 화산 분화구로 만들어진 검은색의 돌들과 새하얀 파도가 만났을때 무척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모레와 함께 조개껍질 가루가 많이 섞여 있기 때문에, 해변의 색이 여느 외국 해수욕장 못지않게 아름답기 때문에 제주도가볼만한곳으로 항상 손꼽히는 곳중에 하나랍니다.
바다색깔이 이처럼 아름다운 곳이 우리나라에 또 어디 있을까요?
물론 지금은 한국 관광객뿐 아니라, 중국및 해외 많은 곳에서 관광객들이 오기때문에, 주변 오염으로 극심한 통증을 받고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에 대처하여 청정지역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애국심을 발휘하여 우리는 관광을 가게되면 꼭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곳도, 아무리 예쁜곳도 우리가 서로 노력해서 지키지 않으면 언젠가는 그 아름다움을 잃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제주도는 연인 가족뿐 아니라 혼자서 여행을 오는 분들도 무척 많습니다. 그만큼 관광시설이 무척 잘되어있고, 무엇보다 요즘은 항공기편이 무척 저렴해져서 과거와는 다르게 좀더 부담없이 갈수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바다가 매우 깨끗하기때문에, 여름철에는 스노쿨링을 하러 오는 사람들도 무척 많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스노쿨링을 하기 좋은 곳이 그리 많지 않은데, 이곳에서는 경사도 완만하고, 수심도 깊지 않아서 비교적 안전하게 스노쿨링을 즐길수 있답니다.
하지만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제주도가볼만한곳중에 꼽으라면 빠지지 않는 여행지중에 하나인 협재해수욕장입니다.
특히 이곳은 여름 뿐만 아니라, 4계절 나름의 매력이 있는 곳이니 매번 다른 계절에 가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