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완납증명서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


직장생활을 하시면서 4대보험이 가입되어있는 분들은, 월급의 일정부분을


이 보험료로 공제되고 나머지 금액을 받고 있습니다.


이 4대보험중에서 국민연급을 지금까지 내가 얼만큼 냈는지 확인하실 하실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이와같은 문서를 공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준비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본인이 즐겨 사용하는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연금 관리공단을 검색해줍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근로자라면 알아두어야할 기본 상식및,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수 있고, 국민연금 완납증명서까지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상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민원신청→개인민원(조회/증명) 순서데로 클릭해줍니다.


다른 정보가 필요하신분은 이외에도 많은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어 말씀드린데로 순서데로 따라오셨다면 이와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개인서비스→조회/증명서 를 순서대로 클릭해줍니다.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는 여러가지 확인및 증명서 등을 조회하고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급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을 클릭해주셔야합니다.

이와같은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게됩니다.


여기서 본인이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게되면 


간단하게 국민연급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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