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알고대처하자!


안녕하세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빠질수 없는 관계가 소비자와 판매자입니다.


이미 일상에서는 매일매일 무언가를 구매를 하고 있고, 또 무언가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간혹 화가 날 정도로 몰상식한 판매자분들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불친절을 떠나서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대우를 하거나, 지불하는 금액에 타당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 판매자들이 그런건 아니지만 불합리한 판매로 소비자를 우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문 상품같은 경우는 의도치 않게 시간적인 딜레이가 발생한다라던가


이로인해서 발생할수 있는 특유의 사항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한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결혼반지를 주문하였습니다.


하지만 공장의 실수로 결혼식날짜에 맞춰서 나오지 못했습니다.


고객은 이에 강력하게 저항을 하다가 기분이 상했고,


본인은 결혼전에 필요해서 주문을 했는데, 못나왔으니 그냥 환불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절대 안된다고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위와같은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는 판매자입장에서 볼때와 소비자입장에서 볼때의 입장차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이와같은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소보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이 있는겁니다.


왈가왈부 할 필요없이 정해진 규정대로 하는게 가장 편하답니다.




오늘은 이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어떻게 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와같은 상황을 겪고 있거나, 필요하신분들은 집중해서 보시기 발바니다.



검색창에 한국소비자원을 검색해줍니다.

이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이와같은 분쟁을 해결할수 있는 규정은 물론이고


억울하게 피해를 당하는 소비자들을 도와주고 있는곳입니다.


들어가게되면 메인페이지에 피해구제사례가 바로 보인답니다.


이를 클릭해줍니다.

좌측 에 보게되면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보기위해서 이를 클릭해줍니다.

클릭하게되면 분쟁해결기준을 PDF파일롸 아래아한글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참고하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과 비슷한 경우의 보상 기준을 보고싶다면 바로 아래에 보시면됩니다.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 의류 등 우리 일상에서 매우 밀접하게 있는 부분을


자세히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무엇보다 양심있는 소비자와 양심있는 판매자라면 아무런 문제없는 소비생활이 이루어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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